경주시 산내면하고도 산골짜기에 위치한 곤달비 농장


2000년도에 처음 곤달비를 재배하기 시작하셨는데 올해로 벌써 17년째가 되었네요. 그동안 수많은 시행착오와 함께 더 성장한 부모님께서 직접 재배하는 곤달비는 맛과 향이 일품이에요^^


지난 17년의 시간이 흐르는동안 산내곤달비는 전국으로 퍼져나가기 시작해서 요즘은 지리산, 거창, 강원도 등등 여기 저기서 재배하고 또 곤달비를 판매하고 있네요. 원래 곤달비는 산속에서만 자라는 특성으로 인해서 재배가 쉽지 않았는데 경주 산내 농가에서 재배방법을 찾아내서 대량 생산이 가능하게 되었답니다.




지난주와는 또 다르게 엄청 자라났네요, 아마 다음주부터는 출하가 가능할것 같아요^^

곤달비는 재배농가마다 재배방식과 재배 환경의 차이가 있어서 그런지 맛과 향 그리고 보존기간에도 엄청난 차이가 있다는건 아시나요? 뭐 굳이 자랑하지는 않겠지만 한번 드신 분들께서는 저희 부모님께서 재배하시는 곤달비만 찾으신답니다^^



올 한해도 향긋한 곤달비를 드시면서 먼저 찾아온 봄을 느껴보시는건 어떨까요?



아참, 사진찍으로 온게 아니라 곤달비 겨울밤에 춥지 않도록 이불 덮어 줄려고 왔었는데 ㅎㅎㅎ

사진만 열심히 찍고 있었네요. 곤달비 하우스는 이렇게 일정 온도를 유지해주기 위해서 환기도 하고 이불도 덮어주면서 얼지 않고 무럭 무럭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답니다.



자자 사진 촬영은 이제그만 하우스 이불 먼저 덮을께요^^



짜잔 요렇게 하얀 이불로 덮어주면 겨울밤 걱정은 끝!





산내곤달비 다음주면 출하가 시작되어요. 해마다 보내주신 관심에 감사드리며 올 한해도 부탁드릴께요^^

곤달비 주문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시면 되어요^^









가까이 계신다면 농장에 직접 찾아오셔서 구매하셔도 되어요^^




곤달비 재배 동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