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면? 


3D 케릭터를 어찌 어찌그렸는데 이제 에니메이션을 만들어 보려고 할때 대략 난감하지요? 그렇다고 블렌더나 3DMax Studio 같은 툴은 사용할 줄도 모르고..


이럴때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에니메이션 툴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http://www.mixamo.com


이미 알고 있다면 아래 내용은 그냥 패스!


아니면 요런식으로 동작하니까 한번쯤 3D 에니메이션을 게임에 구현해 봄을 어떨까요?

완전 무료이고 사용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여기서 저 오른쪽에 있는 허접한 케릭터가 바로 제가 그려본 3D 케릭터 입니다.

요 케릭터는 Magica-voxel이라는 툴로 그렸어요.


화면 좌측에 보이는 여러가지동작을 하는 에니메이션들이 있는데 이걸 그냥 선택하면 알아서 내가 만든 케릭터가 저 동작을 따라하게 된답니다.



화면을 캡쳐 했더니만 위에꺼 처럼 밖에 안나오네요. ㅋㅋㅋ


암튼 다양한 에니메이션들이 많이 있고 무료로 제공되니까 한번쯤 도전해 볼만 하지 않겠어요?


저는 요즘 요걸 활용해서 게임을 하나 만들고 있는 중이랍니다.



지금 개발중인 게임화면


아무래도 혼자서 개발할려고 하니까 여러가지 손이 많이가서 개발 시간이 좀 오래걸리네요 ㅠㅠ


빨리 이거 완성하고 다른거 개발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간절히 하면서 9월중에는 마무리 지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