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xel로 디자인 할 수 있는 메지카복셀이라는 무료 툴이 있습니다. 물론 돈주고 사용하는 Qubicle 이라는 막강한 툴이 있지만, 이건 돈내고 구매해서 사용해야되서 일단 초기 돈이 조금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지요 (가격은 약 10만원 정도 하는것 같았어요) Magica voxel의 장점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그렇다고 기능이 결코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답니다.


Magica voxel 다운로드하러 가기 : https://ephtracy.github.io/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걸로 다운 받으시면 되겠지요? 다운 받고 설치하셨다면 Magica voxel 프로그램을 실행해 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것입니다. 자 이제 잘 만들면 되겠지요.




농담이고 간략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볼께요. 글로 적을려니 자세하게는 표현하지 못할 것 같네요.


1. palette : 복셀의 색을 지정해 줍니다.

   0 : 0번 색 팔레트

   1 : 1번 색 팔레트

   2 : 2번 색 팔레트

   3 : 3번 색 팔레트


2. Brush : 복셀을 그리거나 지우거나 색을 변경할때 사용하는 부분

   L : 라인

   C : 원, 사각형 선택툴

   P : 패턴 선택툴 (패턴은 이미 만들어진 케릭터나 모형을 불러와서 사용합니다)

   V : 볼륨 선택툴 (큐브, 스피어)

   F : 페이스 선택툴

   B : 브러쉬 선택툴


3. Attach : 복셀 만들기툴

   Erase : 복셀 지우기 툴

   Paint : 복셀에 페인트(색) 칠하기 툴


먼저 그리고자 할 때는 Attach를 누르고 Brush 메뉴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그려주면 됩니다.

지울때에는 Erase를 누르고 Brush 메뉴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되겠지요?


처음보기에는 복잡해 보이지만, 겁내지 마시고 그냥 막 한번 사용해 보세요. 그러면 아하! 요렇게 하는 거였구나 하고 금방 감 잡으실 꺼에요. 그래도 잘 모르시겠다면 youtube에서 magica voxel 이라고 검색하면 기초 강좌가 많이 나올테니 그것들 중에서 하나 골라 잡아서 보신다면 금방 이해 되실꺼에요.


자~ 일단 요정도만 알고 시작해도 사용하는데는 별 무리가 없어요. 나머지는 차차 하면서 배우면 되겠지요




요걸 사용해서 한번 만들어봤어요. 


복셀툴은 참 활용도가 높은것 같아요. 머리속에서 상상했던것을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처럼 전문적인 지식이나 디자인 감각이 없어도 비교적? 쉽게 표현할 수 있는것 같아요.


물론 전 아직 ㅠㅠ


디자인을 미리 좀 배워 둘걸 그랬나 보네요.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조금더 자세하게 설명하는 기회를 마련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