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5.6.2f1 버전을 잘 사용하고 있다가 오늘 아침에 유니티를 켜보니까 보안문제를 해결할려면 업데이트 하라고 나오길래 아무생각없이 버전업 했습니다. 


Unity 5.6.3p2 : 이 버전 한글 입력 안됩니다. 설치시 유의하세요


그런데, 잘되던 한글이 입력이 안됩니다.

에디터 창에서 한글을 입력하면 깨져서 나오네요.


아놔.. 짜증나네요.


찾아보니까 답도 없고 그냥 메모장이나 다른프로그램에서 한글 입력해서는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라고 하네요.

이게 현재까지의 유일한 해결책인듯.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2017.1.1f1을 설치하고 있는중인데 이것도 한글깨지면 그냥 예전버전으로 돌아가야겠네요. 이래서 다들 유니티 버전업 할때 잘 생각해보고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하지말라고 하는군요.

에라잇. 시간만 날라가고 있네요.


2017.1.1f1 설치후기 


에디터 창에서 한글입력 잘됩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