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검토 후기


이번에 애드센스에서 두가지 광고타입을 더 만들었네요. 하나는 '인피드', 다른 하나는 '컨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일단 지난 포스팅에서 컨텐츠 내 자동삽입광고는 만들어서 넣어봤어요. 일단 반응형보다는 크기가 더 커져서 시인성이 좋아진것 같아요.


2017/07/06 - [Korean/블로그 수익내기] -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넣기 후기


컨테츠 내 자동삽입 광고를 넣으면 아래처럼 광고가 나와요.



이야기가 다른데로 좀 빠졌는데, 인피드 광고를 잠깐 살펴봤어요. 일단 인피드 광고 같은 경우는 모바일이나 뉴스 기사나 블로그의 카테고리별 포스팅 내용에 적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애드센스에서 설명하듯이 아래 처럼 딱 뉴스 기사나 포스팅이 들어가는 테이블에 딱 알맞게 구현되어 있네요.



이걸보면서 아~ 요거를 티스토리 카테고리별 내용검색할때 넣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제 블로그는 카테고리별 내용을 누르면 아래처럼 나오거든요.


자 얼릉 넣어봐야지 하고 HTML 코드를 살펴보는 순간.... 어떻게 넣어야되지???

일단 비슷한 구현부분은 찾은것 같은데 저걸 어떻게 한단말이야? 나름 프로그램 만드는 것을 주업으로 하고는 있지만 웹 프로그래밍쪽은 까막눈이라서 어떻게 해야될지를 아직은 모르겠네요.



일단 오늘은 요기까지만 살펴봐야겠어요. 조만간에 웹 프로그래밍쪽도 좀 알아보고해서 저 카테고리안에 원하는 인피드 광고를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