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에 새로운 광고타입이 두가지나 생겼네요. 첫째는 인피드 광고고 두번째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네요. 먼저 알기쉬운 콘텐츠 내 자동 삽입광고부터 넣어봤어요. 



방금 광고단위 만들어서 넣어본것이라서 아직 안나오는것 같은데 만약에 요 단락 바로 아래에 광고가 게제된다면 그건 바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라고 생각하시면 되어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후기


콘텐츠 내 자동 삽입광고는 아래처럼 나온다고 하네요. 저도 얼릉 시험삼아 광고 단위 만들어서 티스토리에 넣었답니다. 다만 제가 원하는 곳에 삽입하기 위해서 자바스크립트를 좀 활용했어요. 자바스크립트 + 서식을 활용하면 언제 어느곳에서던지 원하는 곳에 넣을 수 있어서 좋구요. 또 나중에 광고 단위를 바꾸고 싶을때 일일이 페이지별로 들어가서 수정하는게 아니라 한곳의 스크립트만 바꿔주면 한방에 모든게 해결되어서 저는 나름 잘 활용한답니다.




새로 나왔다는 소식에 얼릉 적용해 본 후기였어요. 다음 포스팅은 인피드 광고를 넣는 방법 후기를 올려 볼께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