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할때 가장 첫단계, 홈페이지 이름 정하기. 요즘은 원하는 도메인 구하기가 백사장에서 바늘 찾는것과 다름없는것 같아요. 대부분의 괜찮은 도메인들은 도메인을 팔려고 하는 회사에서 이미 계약해 버렸고, 웃돈을 주고 원하는 도메인을 살려고 하면 금액적인 부담도 크고요.


저는 happyryu.com 으로 하나 만들었어요. 원래 다른걸 하고 싶었는데 다 있더라구요 ㅋㅋㅋㅋ


요 사이트를 만들면서 제가 찾아본건은 #가비아#cafe24 두 업체였어요. 다른 호스팅 업체들도 굉장히 많은데, 일단 저는 두 업체가 상위 몇 %안에 들어가는 규모를 가진다고 판단해서 두곳만 잘 살펴봤지요.


그래서 저의 최종선택은 Cafe24. 가비아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고 좋았지만,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Cafe24 를 선택한 이유는 그냥 cafe24에 이미 쇼핑몰 호스팅 할려고 가입해져 있어서 그랬지요.



가비아 바로가기


카페24 바로가기



혹시나 이글을 보시는 분들이 있을려나 모르겠지만, 두 업체 모두 비교해 보고 다른곳도 충분히 검토해 보고 선택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