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에서 ParticleExplosion를 이용한 폭발효과 구현하는 코드입니다.
제가 실제 게임구현할때 사용한 함수인데, 잠깐 설명하자면 'particleExplosion' 이라는 함수는 위치를 파라미터로 받습니다. 이 위치는 폭발하는 곳의 위치입니다.
이 코드를 사용하고 싶은데 그대로 복사해서 사용하면됩니다. 한가지 추가해야할 부분은 _szParticleName 이라는 맴버변수인데, 여기에 폭발할때 사용할 이미지 경로를 집어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_szParticleName = "res/particle/particles_small_star.png"; 요렇게 정의해서 사용했습니다.
void GameScene::particleExplosion(const Vec2 &iLocation)
{
auto pExplosion = ParticleExplosion::create();
pExplosion->retain();
pExplosion->setPosition(iLocation);
pExplosion->setAnchorPoint(Vec2::ANCHOR_MIDDLE);
_pRoot->addChild(pExplosion);
pExplosion->setStartColor(Color4F::WHITE);
pExplosion->setEndColor(Color4F::WHITE);
pExplosion->setDuration(0.1f);
pExplosion->setLife(0.1f);
pExplosion->setSpeed(20);
pExplosion->setTotalParticles(50);
pExplosion->setStartSpin(90);
pExplosion->setEndSpin(360);
pExplosion->setTexture(Director::getInstance()->getTextureCache()->addImage(_szParticleName));
pExplosion->setAutoRemoveOnFinish(true);
}
이 코드를 사용하면 아래 게임에서 구현된것 처럼 폭발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동물을 잡으면 깃털이 날리고 뼈다귀가 날리고 하는게 바로 이 폭발효과를 사용한 코드입니다.
그럼 즐거운 개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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