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에서 ParticleExplosion를 이용한 폭발효과 구현하는 코드입니다. 

제가 실제 게임구현할때 사용한 함수인데, 잠깐 설명하자면 'particleExplosion' 이라는 함수는 위치를 파라미터로 받습니다. 이 위치는 폭발하는 곳의 위치입니다. 


이 코드를 사용하고 싶은데 그대로 복사해서 사용하면됩니다. 한가지 추가해야할 부분은 _szParticleName 이라는 맴버변수인데, 여기에 폭발할때 사용할 이미지 경로를 집어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_szParticleName = "res/particle/particles_small_star.png"; 요렇게 정의해서 사용했습니다.


void GameScene::particleExplosion(const Vec2 &iLocation)

{

auto pExplosion = ParticleExplosion::create();

pExplosion->retain();

pExplosion->setPosition(iLocation);

pExplosion->setAnchorPoint(Vec2::ANCHOR_MIDDLE);

_pRoot->addChild(pExplosion);


pExplosion->setStartColor(Color4F::WHITE);

pExplosion->setEndColor(Color4F::WHITE);

pExplosion->setDuration(0.1f);

pExplosion->setLife(0.1f);

pExplosion->setSpeed(20);

pExplosion->setTotalParticles(50);

pExplosion->setStartSpin(90);

pExplosion->setEndSpin(360);

pExplosion->setTexture(Director::getInstance()->getTextureCache()->addImage(_szParticleName));

pExplosion->setAutoRemoveOnFinish(true);

}



이 코드를 사용하면 아래 게임에서 구현된것 처럼 폭발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동물을 잡으면 깃털이 날리고 뼈다귀가 날리고 하는게 바로 이 폭발효과를 사용한 코드입니다.



그럼 즐거운 개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