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 Studio Sprite Animation 구현방법
코코스 2d를 사용해서 게임을 개발할때 Sprite animation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 코드에 직접 구현 없이 코코스 스튜디오에서 그냥 간단하게 할 수 있은 방법이 있어서 소개 할려고 합니다.
방법은
1. Sprite animation에 필요한 sprite을 plist로 만든다. (저는 주로 texture packer를 사용합니다.)
2. 이렇게 만들어진 sprite plist 파일을 코코스 스튜디오로 import 한다.
3. 코코스 스튜디오에서 animation을 만든다.
4. C++ 코드로 계속 반복하게 구현한다.
5. 실행한다
6. 잘 실행된다 행복하다.
이제 응용해봐야지 끝!.
sprite animation 재생에 필요한 소스코드는 아래와 같아요. 그냥 복사해서 붙여넣기해서 테스트 한번 해보세요.
(여기서 InstroScene.csb는 본인의 파일 이름에 맞게 넣어주시면 되어요)
ActionTimeline *actionTimeline = CSLoader::createTimeline("IntroScene.csb");
actionTimeline->setTimeSpeed(2.0f);
actionTimeline->gotoFrameAndPlay(0);
this->runAction(actionTimeline);
이 일련의 과정은 아래에 비디오를 참고해 보세요^^
즐거운 코딩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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