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C34H890 모니터 포장이 깔끔하고 어떻게 이런구성에 가격이 저렴하고 화질짱이고 뭐 아무튼 삼성 모니터 최고고 오예! 대충 이런 블로그 후기들은 제품 협찬받아서 포스팅해 놓은 다른 블로그들이 많이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될듯합니다.

 

일단 저는 와이드 커브드 모니터가 무척 갖고 싶은 서민의 한 사람으로서 몇번의 망설임 끝에 카드 결제한 1인입니다.

 

사실 한달 전쯤인가 삼성모니터 25% 할인 + JBL 무선 이어폰을 주는 대박 할인 행사가 있었는데 그때 망설이다가 구매하지 못해서 땅을 치고 후회고 있는 찰나 얼마전 또 삼성모니터 25% 할인 쿠폰 행사가 있어서 그 기회를 놓칠 수 없다고 생각한 저는 결국 결제해 버렸습니다.

 

....

 

그리고 몇 일뒤 모니터가 도착했습니다.

 

대충 이렇게 포장되어 있었구요 조립이라고 할 것도 없이 금방 조립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기분 좋은건 여기까지였습니다.

 

처음엔 제 눈이 이상한가 했는데 저기 파란색 버튼박스에 픽셀단위로 줄이 보이는 겁니다. 이건 뭐지?? 아래 사진은 핸드폰으로 가까이서 찍은 화면인데 문제는 저렇게 보이는게 의자에 정자세로 앉아서 봐도 눈으로 선명하게 보인다는 겁니다. 저 매의눈 아닙니다. 시력은 -2.xx 디옵터입니다. 그래서 안경낍니다.

 

흰색은 그나마 잘 안보이는데 파란색/회색등등 다른 색이 표현되는 버튼이나 배경화면 등은 픽셀들이 줄이 죽죽 가있는것 처럼 보이더라구요. 눈에 팍팍 거슬립니다.

 

 

도대체 이건 뭐지? 이 현상은 화면 상단에는 없지만 화면 중앙을 기준으로 하단으로 가면 갈 수록 더 심해져서 작업표시줄에서는 줄로 그어놓은것 처럼 눈에 계속 거슬리더라구요. 빠르게 재생되는 동영상을 보면 이런게 보이지 않는데, 비주얼 스튜디오나 인터넷 웹서핑 같은걸 할때면 너무 눈에 거슬렸습니다.

 

그래서 판매한 쇼핑몰에 연락해서 상황이 이렇다고 하니 일단 박스 뜯었기 때문에 환불 안되고요 삼성 서비스 센터에 전화해 보라고 하네요. 저도 박스 안 뜯고 저런 현상이 있는지 볼 수 있는 능력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능력가지신분 능력 삽니다.

 

부글 거리는 속을 달래며 삼성 서비스 센터에 전화했습니다. 모니터 전문 상담은 너무 꽉 차서 저녁 6시 이후에나 통화 된다고 하네요. 네. 그런데 6시 이후라... 무슨 소리를 하는건지 조금 있다가 이상해서 다시 전화했습니다. 저녁 6시 이후면 퇴근 시간 아니냐고 그러니 바로 모니터 전문 상담원으로 교환해 주는 마법같은 일이 생기고 30분뒤 바로 기사님 방문하실수 있도록 예약까지 잡아 주셨습니다. 아놔.. 몇시까지 기다리라고 가만히 기다리면 호구되는듯! 점점 삼성 모니터 짜증나기 시작합니다.

 

약속한 시간이되어 기사님 방문하시고 일단 친철하셨습니다. 기사님도 제가 위에서 설명한것 처럼 저 현상을 보시더나 계속 쓰는건 무리인것 같고 환불조치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몇일 걸릴지 모르니 그 동안 쓰고 있으라고 하셨고 그 몇일을 기다리는 동안 와이드 모니터의 장점이 점점 부각되었습니다. 그래서 픽셀들이 줄 처럼 보이는게 현재 이 모니터의 결함이라면 교환해서 다른걸 사용해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 전화했습니다.

 

교환해보고 똑같은 현상이 있으면 그때 환불해도 되냐고.

 

그건 안된답니다. 

 

교환했는데 또 똑같은 저런 증상이 있으면 걍 써야된다고 환불 안된다고....

 

네. 도박하기 싫었습니다. 

 

깔끔하게 환불했습니다.

 

아참 그리고 픽셀들이 눈으로 보일만큼 색상이 줄이간것 처럼 표현되는 현상이 다른 동일 모니터에도 있는지 여러 삼성디지털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해 봤지만 전시해 놓은 모델중에는 C34H890 모델 와이드 모니터는 없었고 다른 와이드 모니터는 있는데 저런 현상은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저 C34H890 모델은 단종되었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잘 팔고 있던데 막 할인하고 하는게 재고 떨이인가요?)

 

LG는 기사님이 직접와서 설치까지 해주신다고 하던데 그럼 박스 뜯어서 연결해 보지도 않고 불량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초능력도 필요 없을 듯 합니다. 그래서 요즘 LG 와이드 커브드 모니터 알아보고 있습니다. LG 모니터 사게되면 다시 포스팅해야겠네요.

 

이제 삼성 모니터는 다시는 안삽니다. 이상 삼성 C34H890 모니터 직접 구매하고 환불한 후기였습니다. 

요즘 세상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흉흉한데 모두 건강하게 이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갔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