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동영상 제작툴들 중에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다빈치 리솔브를 소개하고 자 합니다. 사실 저에게는 다빈치에서 제공해주는 기능들이 과분하지만 일부 기능들은 잘 활용하고 있기에 우선 설치하는 방법부터 포스팅해 봅니다.


우선 다빈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blackmagicdesign.com/kr/products/davinciresolve/


첫화면에서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 이걸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화면 좌측에 있는 DaVinci Resolve 15를 본인의 운영체제에 맞는걸 선택해서 받으시면 되어요. 우측에 있는 DaVinci Resolve 15 Studio는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등록을 위한 정보 몇개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무거나 막 입력하셔도 되고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등록이 끝나면 "등록 & 다운로드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빈치 리솔브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됩니다.


압축파일 형태로 다운로드 될텐데 압축을 우선 풀어주시고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설치할 추가 프로그램들을 선택하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저는 걍 다 설치했어요.




셋업화면입니다. 그냥 다음 다음 다음 누르시면 됩니다.



오예 설치가 시작됩니다.



뭔지 모르겠지만 설치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두근 두근 첫화면. 튜토리얼을 볼껀지 말껀지 물어보는데 전 안봤어요. 그래서 튜토리얼에 뭐가 나오는지는 모르겠어요.




첫 실행에 앞서 몇가지 기본 세팅을 하게 되는데 그냥 다음 다음 누르시면 되어요. 별거 없답니다.



잠깐 여기서 다빈치 리솔브에서 디폴트로 사용될 위치를 지정하게 되는데 저는 기본값이 아닌 제 로컬 디스크의 특정 폴더를 지정해 주었어요.




짠.! 드디어 DaVinci Resolve 설치가 끝났습니다. 이제 남은건 이걸 가지고 화려한 동영상을 제작하는것만 남았네요.



자세한 다빈치 리솔브 사용법은 앞으로 차근 차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