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개발하고 있는 1인입니다.


이제까지는 Build and Run 이게 잘 되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순간 현재 프로젝트에서는 저게 안먹히고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네요.



에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UnityEditor.BuildPlayerWindow+BuildMethodException: Build failed with errors.

  at UnityEditor.BuildPlayerWindow+DefaultBuildMethods.BuildPlayer (BuildPlayerOptions options) [0x001b9] in C:\buildslave\unity\build\Editor\Mono\BuildPlayerWindowBuildMethods.cs:162 

  at UnityEditor.BuildPlayerWindow.CallBuildMethods (Boolean askForBuildLocation, BuildOptions defaultBuildOptions) [0x00050] in C:\buildslave\unity\build\Editor\Mono\BuildPlayerWindowBuildMethods.cs:83 

UnityEditor.HostView:OnGUI()


참 불편해져 버렸네요.


방법을 찾다가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아직 찾지를 못했어요. 현재프로젝트에서 최신 유니티로 업데이트하면 해결된다는데, 지금 업데이트 했다가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문제들이 더 많을것 같아서 포기하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우회하고 있습니다.




adb install "myproject.apk"




adb 명령어를 실행해서 하는데, install 명령어를 간단히 알아보면


adb install "test.apk"


요건 처음 핸드폰에 앱을 설치할때 사용하면되어요. 똑같은 앱이 있는데 이 명령어를 사용하면 이미 같은 패키지명의 앱이 존재한다고 에러가 뜰꺼에요.



adb install -r "test.apk"


이 명령어는 현재 폰에 앱이 깔려있는 상태에서 재설치하는 명령어입니다. 장점은 앱 관련 데이터를 날리지 않아도 되서 좋습니다. (단 단점은 앱의 데이터는 삭제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겠지요)



일단 저는 이렇게 우회하는 방법으로 현재 개발중에 있습니다. 혹시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방법을 아시는분은 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