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90년대만 하더라도 웹 브라우저 하면 당연히 마이크로소프트의 Explorer였지요. 그 나머지는 아가야 브라우저들이었는데, 지금 2017년에는 대세가 역전되어버렸죠. 크롬 / 파이어폭스 / 익스플로러 주로 이 세가지 웹브라우저가 인터넷 세상을 지배하고 있지요.


저도 예전에는 그냥 익스플로러를 주로 사용했었는데, 별 불편함을 못 느꼈었는데.. 

웹브라우저를 갈아타게되는 문제의 발단은 회사에 있었어요.


한국에 R&D 센터를 둔 프랑스계 외국회사에 몇년간 일을 하면서 익스플로러 사용하는것은 악몽과 같았거든요. 회사의 IT 헤드쿼터가 일본에 있어서 인터넷에 접속할려면 일본서버를 거쳐서 다시 한국의 인터넷으로 라우팅되는 업무환경에서 익스플로러의 속도는 ㅠㅠ 심하게 말하면 클릭하고 믹스커피 제조해서 오면 짠 들어가 있는정도? ㅎㅎㅎㅎ (물론 과장된 표현입니다.)


IT 가이의 특성상 오래 기다르는거 못참고 바로바로 확인해야 하는 스타일이라서 여러 브라우저를 테스트 해봤어요.

그랬더니 구글 크롬이 가장 빨랐던것 같아요. 이게 바로 제가 구글 크롬으로 완젼히 갈아타게된 계기가 되었답니다.


크롬은 자체적으로 앱 스토어도 있고 강력한 보안과 함께 다양한 확장성을 제공해 주어서 좋더라구요.

또 구글 / 애드몹 / 애드센스 / 유튜브 / 사진첩 / 구글드라이브 등등 다양하고 유용한 앱 들을 바로 바로 연동되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도 편리하구요. 즐겨찾기 기능도 한번만 등록해 놓으면 구글에 로그인하면 세상 어느 컴퓨터에서도 제가 세팅해 놓은 환경이 그대로 따라와서 정말 편했어요.


그런데!!!!!!! 한국에서는 ㅠㅠ


아놔 짜증나는 경우가 막 생겨요. 특히 한국 금융 사이트 / 인증사이트 / 국가 사이트 등등... 뭔 놈의 Active-X 설치가 꼭 필요한 사이트들이 그렇게나 많은지.. 또또 아예 크롬 / 파이어폭스는 지원도 안되는 사이트들이 많더라구요.


이건 뭐 모두들 마이크로소프트의 로비를 받았는지 어쨌는지...

사이트 운영하시는분들께서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자를 체크하시고 하루빨리 모든 브라우저에서 지원이 되도록 만들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크롬을 다운받고 싶은분들은 크롬 또는 Chrome 으로 검색하면 설치하는 페이지가 나올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