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어떤걸 자주 사용하시나요?


Portfoliobox라는 사이트를 검색해 봤는데 네이버와 구글은 아주 다른 검색 결과를 도출해 주네요.


그나 저나 왜 portfoliobox를 검색해 봤냐구요? 

링크프라이스에서 저 포트폴리오박스 저 링크 따라서 들어가서 회원가입하게되면 얼마간의 수익금을 준다고 해서 도대체 포트폴리오박스가 뭐지 하는 마음에 검색해 봤답니다.


포트폴리오박스 바로가기



먼저 네이버 검색 결과입니다.


포트폴리오박스 사이트 와는 전혀 상관없는 저기 파워링크 세개가 먼저 뜨구요, 

그밑에 사이트라고 뜨는게 있는데 그것도 원하는 사이트가 아닐 뿐더러 블로그에 우선순위가 많이 잡혀 있네요.



다음은 구글 검색결과 입니다.


광고고 뭐고 다 없고 딱 portfoliobox라고 검색하니 해당 사이트정보가 먼저 뜨네요.  빙고!! 바로 저 첫번째께 제가 찾아보고 싶었던 사이트에용. 물론 클릭해서 들어가지 않아도 어떤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도 있구요.




영어로 검색하는 것 만큼은 네이버나 다음은 구글을 따라잡지 못하는것같아요. 개발하는 개발자 입장에서는 주로 영어로 된 키워드를 검색 많이 하는 관계로 네이버와 다음에서 검색해 본다는건 그야말로 검색하고 광고 보다가 원하는 결과는 찾지 못하는 시간만 날리는 길인것 같네요.


영어로 검색해서 그런가? 그래서 한글로 바꿔서 다시 검색해 봤어요.


먼저 한글 검색결과 네이버입니다. 

영어단어로 검색한것 보다 한글이 더욱 광고가 많네요. 한글로 검색하면 아예 원하는 정보는 더 찾기 어려워져요.




다음은 구글에 "포트폴리오박스" 한글 검색결과 입니다.

포트폴리오박스의 한글화된 사이트 주소(portfoliobox.net/kr)를 알려주네요.




물론 오늘 검색해본 검색어의 선정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만, 대부분의 검색결과는 네이버나 다음은 광고우선에 비중을 더 높게 두는것 같아요. 오늘자 네이버 뉴스 보면 올해 네이버 검색기능은 감성검색, 이미지 검색, 자연어 검색에 중점을 둔다고 기사가 나왔는데 정말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먼저 노출시켜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번 해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