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는 아주 멋진 기능이 있더라구요


안드로이드 배포용 앱 아이콘을 일일이 해상도에 맞도록 이미지 크기를 변경해서 저장해주는 과정이 필요없이 그냥 Unity 자체에서 알아서 깔끔하게 한방에 해결? 해주는 ㅋㅋㅋ


오오오오~~~ 

대빠 좋은 기능이네요. Cocos2dx로 개발할때는 하나씩 다 일일이 4-5개 이미지들을 다 사이즈 변경해주고 하는게 귀찮았었는데~





오늘 당장 활용해 보고 싶어서 앱 아이콘을 넣어줬지요 ( 512 X  512 사이즈 아이콘)

그러니 밑에 캡쳐한 사진처럼 아이콘 영역에 자동으로 주르륵 들어가네요



아따 좋은거 ㅎㅎㅎㅎ

그런데 ㅠㅠ



이건 뭥미..


안드로이드에는 이 아이콘이 반영되지 않는다는?

아~~~~~ 대빠 짜증 ㅋㅋㅋ

한두시간 동안 원인을 찾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유니티 최신 패치버전을 설치했더니만


한방에 해결되네요.


혹시나 저 처럼 이런 경우가 있다면 최신버젼의 유니티를 설치해 보세요. 참고로 저는 5.5.1 버전 깔았었는데 이 버그가 있었답니다.


최신버전 패치는 아래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되어요

https://unity3d.com/kr/unity/qa/patch-relea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