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잘 알지만 꼭 필요할때는 생각나지 않는 생활의 지혜 


제가 요즘 잘 쓰는 방법들을 조금 모아서 정리해 봤어요.


물론 생각해 낸것은 아니고 예전에 여기 저기서 보고 배운 생활의 지혜입니다용^^


또 나중에 까 먹을까봐 여기에 포스팅으로 남겨 놓아요.




생활의 지혜 첫번째, 바나나 보관방법


바나나를 샀는데 다 먹지도 못했는데 벌써 많이 숙성되 버렸다면?

저는 껍질을 까서 비닐에 싸서 냉동실에 넣어두어요. 그러면 필요할때 마다 꺼내 먹으면 좋더라구요.



두번째, 계란을 삶았는데 날계란이랑 섞여 버렸다면?


요즘 아이가 장난 친다고 계란 삶아 놓으면 이렇게 날계란과 섞어 둔다는 ㅠㅠ

그래서 구분할려면 식탁에 놓고 돌려보아요. 계속 돌아가면 삶은 계란! 다들 아시죠?



세번째, 비누걸이가 자꾸만 떨어진다면?


오래사용하면 접착력이 약해져서 자꾸 떨어지게 되는데 이럴때에는 손 씻는동안 저 고무 부분을 뜨거운 물에 잠시 넣어뒀다가 다시 붙이면 잘 붙어 있는 답니다.



네번째, 양파껍질까는데 눈이 따가워요


이럴때에는 물 속에 넣고 양파껍질 까 보세요 ㅎㅎㅎ그럼 괜찮음. 

아니면 물안경이라도 ㅠㅠ



다섯번째, 튀김해서 맛있게 잘 먹었는데 손에 묻어서 잘 안 지워져요.


손에 기름이 묻으면 비누로 아무리 씻어도 말끔히 잘 안 지워지는데요, 이럴때에는 손 씻고 난뒤에 설탕을 발라서 한번 더 씻어 보세요. 그럼 아주 말끔하게 기름이 싹 다 지워진답니다.



여섯번째, 쌀통에 벌레가 자꾸만 생겨요.


저는 쌀을 그냥 포대에 넣어두지 않고, 마트에서 파는 큰 과실주 담는 통에다가 쌀을 넣어둔답니다. 그리고 그 속에 고추랑 마늘도 같이 넣어주면 쌀벌레는 잘 안생기더라구요.




일곱번째, 녹차티백 사용하고 남으면


저는 요걸로 기름때 청소 ㅎㅎㅎㅎ 가스레인지나 싱크대에 기름때 청소할때 활용하니까 좋더라구요 ㅎㅎㅎ



이상 생활의 꿀팁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