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개발할때 현재씬에서 다음씬을 불러오고 싶을때가 있어요. 이럴때는 아래처럼 구현하면 손쉽게 할 수 있답니다.


private void LoadNextScene()

{

    // 현재 씬 정보를 가지고 온다.

    Scene scene = SceneManager.GetActiveScene();


    // 현재 씬의 빌드 순서를 가지고 온다.

    int curScene = scene.buildIndex;


    // 현재 씬 바로 다음씬을 가져오기 위해 +1을 해준다.

    int nextScene = curScene + 1;


    // 다음씬을 불러온다.

    SceneManager.LoadScene(nextScene)

}


여기서 씬의 빌드 순서란?

Build Setting 에 들어있는 씬의 순서를 말한답니다. 화면 우측의 0, 1, 2, 3.. 요게 씬의 빌드 순서.



요걸 기준으로 현재 씬의 빌드 순서를 알면 다음씬을 불러오기도 쉽겠지요

이상으로 다음씬 로드하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