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개발할때 현재씬에서 다음씬을 불러오고 싶을때가 있어요. 이럴때는 아래처럼 구현하면 손쉽게 할 수 있답니다.
private void LoadNextScene()
{
// 현재 씬 정보를 가지고 온다.
Scene scene = SceneManager.GetActiveScene();
// 현재 씬의 빌드 순서를 가지고 온다.
int curScene = scene.buildIndex;
// 현재 씬 바로 다음씬을 가져오기 위해 +1을 해준다.
int nextScene = curScene + 1;
// 다음씬을 불러온다.
SceneManager.LoadScene(nextScene)
}
여기서 씬의 빌드 순서란?
Build Setting 에 들어있는 씬의 순서를 말한답니다. 화면 우측의 0, 1, 2, 3.. 요게 씬의 빌드 순서.
요걸 기준으로 현재 씬의 빌드 순서를 알면 다음씬을 불러오기도 쉽겠지요
이상으로 다음씬 로드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개발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카이포스 리로디드 (Sky Force Reloaded) 근황 (0) | 2017.07.13 |
---|---|
풋볼데이 무과금 첼시 근황 (오랜만에 접속해봤네요) (0) | 2017.07.12 |
유니티 SmoothDamp 사용해서 부드럽게 움직이는 방법 (1) | 2017.07.12 |
Unity load next scene c# script in active scene (0) | 2017.07.07 |
유니티 물체가 완전히 안에 있는지 알아보는 방법 (Fully-in case) (0) | 2017.07.05 |
유니티에 Magica Voxel 적용하는 방법 (0) | 2017.07.05 |
색다른 간단하게 즐기는 퍼즐게임 - Shape Fold Animals (0) | 2017.07.04 |
유니티 InputManager 항목 추가 방법 (0) | 2017.07.03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