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eBox? Pixel? 마인크래프트 같다고 해야할까요?
요런종류의 게임을 만들때 자주 사용되는 툴이 바로 Magica voxel 이랍니다.
각설하고 대충 이렇게 사용해요. 전 디자인감각이 꽝이라서 대충 만들어봤는데, 전문가분들은 이걸가지고 아주 퀄리티 있는 장면을 만들어 주더라구요. 물론 여기 모델링 한 것을 가지고 유니티로 가지고 와서 게임속에서 활용할 수도 있어요.
이렇게 케릭터를 만들어서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도 있어요. 물론 무료로 사용할 수 있구요.
마인크래프트형 게임 개발할때 양대 산맥중에서 Qubicle도 있는데 이건 돈주고 사야되서 패스 했어요.
유니티로 적용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Magica-voxel에서 Export 할때 obj 파일로 export해 줍니다.
그럼 파일이 3개 생성이 되는데요, 요 파일들을 유니티 Asset 폴더 아래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론 Asset 폴더 아래에 개별적으로 폴더를 더 만들어서 넣어도 되는건 기본이겠지요?
생성되는 파일: *.mtl, *.obj, *.png
자그럼 준비끝!
유니티에서 저 Obj 파일을 화면으로 Drag&Drop 해주면 끝!!
이상으로 Magica-voxel로 작업한 모델을 유니티로 가져오는 방법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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