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바탕화면에 시간이 크게 표시된다면? 작업할때 시간을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시간을 잘 활용하기에 꽤 괜찮은것 같아요. 예전처럼 컴퓨터 프로그래밍 작업할때 두세시간씩 앉아서 집중할 수도 없을뿐더러 허리도 안좋고 눈도 피곤하고 에공.. 그래서 요즘은 제가 하고 있는 시간활용 방식은 30분 집중 5분휴식 요런 방식을 택했어요. 이렇게 하니까 생산성이 예전보다 더 높아진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문제는 시간을 확인해야되는데 잠깐 놓치는 경우가 발생한다는것!! 그래서 바탕화면에 크게 표시되는 시계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검색해보니 괜찮은 시계프로그램이  있더라구요.



위 링크를 따라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저 붉은색으로 마킹된 Download를 누르면 된답니다. 다른걸 누르면 광고뜨고 뭐 그렇죠.









시계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니까 아래와 같이 짠! 시계가 나타난답니다.



오오. 괜찮네요. 타이머를 설정해 줄수도 있는데, 일단 전 20분으로 먼저 해 놓고 테스트 해봤는데 잘 되네요. 프로그램을 잠깐 살펴보니까 다양한 설정을 할 수있는 옵션들이 있네요. 바탕화면에 표시할 텍스트의 투명도를 변경해준다던지, 크기, 항상 최상위에 위치시킨다던지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어요.



또 플러그인을 통해서 기능들을 확장 할 수 있는데, 저에게 가장 필요한 타이머기능! 30분뒤에 알람이 뜨게 만드는 기능이 여기 플러그인에 있었네요.



30분 타이머를 설정할려면 Countdown timer에 체크해 주시고 우측 톱니바퀴? 옵션버튼을 누르면 타이머시간을 설정해 줄 수 있답니다.




자 이제 그럼 30분 집중해서 일하러 가볼까요. 아참 바탕화면에 표시되는 시계의 위치는 시간표시 텍스트를 누른다음에 드래그해 주시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