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구글 애드몹 배너광고 구현하는 방법
정말 정말 간단하네요. 1분이면 끝나는 것을 예전에 Cocos2dx로 개발할때는 아놔.. 생각만해도 머리가 지끈 지끈하네요.
먼저 님이 하셔야 하는것은 인터넷에 잘 연결되어 있는지 보구요?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최신 버전의 GoogleMobileAds.unitypackage를 다운 받으시면됩니다.
아 맞다, 다운받기전에 작업하시는 unity 프로젝트가 있다면 자동으로 import 할 수 있으니 그냥참고하세요 ㅎㅎ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releases
unity package가 import 되었다면 C# 스크립트 파일을 하나 만드시고 아래 소스코드를 붙여 넣어주시면 끝
정말 정말 대빠 간단하죵?
using UnityEngine;
using GoogleMobileAds.Api;
public class AdmobScript: MonoBehaviour {
static bool isAdsBannerLoaded = false;
private void Start()
{
if (!isAdsBannerLoaded)
RequestBanner();
}
private void RequestBanner()
{
#if UNITY_ANDROID
string adUnitId = "여기에 님의 구글애드몹 광고단위를 입력해 주시면되어요";
#else
string adUnit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 Create a 320x50 banner at the top of the screen.
BannerView bannerView = new BannerView(adUnitId, AdSize.Banner, AdPosition.Top);
// Create an empty ad request.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 Load the banner with the request.
bannerView.LoadAd(request);
isAdsBannerLoaded = true;
}
}
중요한것은 님의 구글 애드몹 광고단위를 입력하시는것 위에 빨갛게 표시된 부분에 넣어주면 되겠죠?
애드몹 광고단위를 모르신다면? ㅠㅠ 그거부터 어떻게 얻어오는지 알아보셔야 할듯해용^^
그건 다음번 포스팅할때 적어놓을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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