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구글 애드몹 배너광고 구현하는 방법


정말 정말 간단하네요. 1분이면 끝나는 것을 예전에 Cocos2dx로 개발할때는 아놔.. 생각만해도 머리가 지끈 지끈하네요. 


먼저 님이 하셔야 하는것은 인터넷에 잘 연결되어 있는지 보구요?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최신 버전의 GoogleMobileAds.unitypackage를 다운 받으시면됩니다.

아 맞다, 다운받기전에 작업하시는 unity 프로젝트가 있다면 자동으로 import 할 수 있으니 그냥참고하세요 ㅎㅎ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releases




unity package가 import 되었다면 C# 스크립트 파일을 하나 만드시고 아래 소스코드를 붙여 넣어주시면 끝

정말 정말 대빠 간단하죵?


using UnityEngine;

using GoogleMobileAds.Api;


public class AdmobScript: MonoBehaviour {


    static bool isAdsBannerLoaded = false;



    private void Start()

    {

        if (!isAdsBannerLoaded)

            RequestBanner();

    }


    private void RequestBanner()

    {

#if UNITY_ANDROID

        string adUnitId = "여기에 님의 구글애드몹 광고단위를 입력해 주시면되어요"; 

#else

        string adUnit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 Create a 320x50 banner at the top of the screen.

        BannerView bannerView = new BannerView(adUnitId, AdSize.Banner, AdPosition.Top);


        // Create an empty ad request.

        AdRequest request = new AdRequest.Builder().Build();


        // Load the banner with the request.

        bannerView.LoadAd(request);


        isAdsBannerLoaded = true;

    }

}


중요한것은 님의 구글 애드몹 광고단위를 입력하시는것 위에 빨갛게 표시된 부분에 넣어주면 되겠죠?

애드몹 광고단위를 모르신다면? ㅠㅠ 그거부터 어떻게 얻어오는지 알아보셔야 할듯해용^^

그건 다음번 포스팅할때 적어놓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