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에는 새로운 앱을 경험해 보고자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로블록스에 입문해 볼려고 합니다.

먼저 로블록스 사이트에 회원가입부터 하구요, 회원가입하는것 부터 난관이네요. 하고 싶은 아이디가 있는데 이미 다 존재 한다고 나오네요. 로블록스를 즐기는 유저수가 많다고 하는게 새삼 느껴지네요.

 

가장 어려웠던 로블록스 아이디를 하나 만드는데 성공한뒤,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설치 했어요.

유니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언리얼 등등, 앱 개발 플랫폼을 영어 버전으로 사용하는데 익숙해서 그런지 (사실 영어는 잘 모르지만...) 처음에 한글로 나오는 것이 어색해서 결국 다시 로블록스 스튜디오 구동환경을 영문으로 변경했어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메뉴 > 스튜디오 환경설정 > 스튜디오 > 일반 > 언어 : 한글에서 영어로 변경하시면 되어요
단축키는 Alt + S를 누르면 아래 창이 뜨는데 검색창에서 언어라고 검색해 주시면 아래처럼 나오는데 그때 변경해도 되어요.

이렇게 설치까지 완료해서 기본구동까지 해 봤는데 유니티와 거의 흡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네요. 그래서 생각보다 쉽게 적응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착각한 저는 막상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될지 갈피를 못잡고 여기 저기 클릭만 해 보다가 결국은 기본 튜토리얼을 보기 시작했어요.

 

꼼꼼히 읽어보고 LUA 스크립팅 언어에 적응이 된다면 다중접속이 가능한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 보고자 해요. 유니티는 아직 아이와 함께 하기가 어려운 개발 플랫폼이지만 (앱 개발 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 스토어에 배포.. 혹은 단말기로 APK 직접 설치 후에 이용가능), 로블록스는 쉽게 만들고 간단하게 배포해서 아이와 함께 직접만든 게임을 바로 플레이 할 수 있다는데 장점이 있어서 이번 기회에 활용해 보고자 해요.

 

조만간 완성된 앱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올려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