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업 하면서 비주얼 스튜디오 2017이 추가되었길래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이건 뭥미.. 한글판으로 자동으로 설치되네요. 영문으로 매번하다가 한글로 하니까 어색하네요. 그래서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바꿔줄려고 해 봅니다.


제일 먼저해야될것은, 아래 경로를 찾아 들어가서 vs_installer.exe를 실행해 줍니다.


내컴퓨터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Installer



그러면 아래처럼 설치창이 뜨는데 거기서 수정을 눌러줍니다. 간혹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서 수정 저 버튼이 업데이트로 나올 수도 있는데 그럴때에는 수정옆에 실행 옆에 있는 네모 버튼을 누르면 수정 메뉴를 찾을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그걸 선택해 줍니다.



수정 창이 뜨면 맨 상위에 탭 중에서 "언어 팩" 을 선택해 줍니다. 자 이제 원하는 언어 팩을 선택해 주면 되겠지요.  저는 영어 버전이 필요해서 영어에 체크해 줬습니다. 



자 이제 마지막 남은건 설치된 영어팩으로 비주얼 스튜디오 2017을 바꿔주면 되겠네요.

비주얼 스튜디오 2017을 실행하시고 메뉴에서 옵션 창을 찾아서 실행해 줍니다. 경로는 아래처럼 들어가면 되어요.


도구(T) > 옵션(O) > 


국가별 설정에서 언어를 English 로 변경해 줍니다.




그러면 비주얼 스튜이오 2017 한글판에서 영문판으로 변경완료! 역시 영문판이 저에게는 훨씬 익숙하네요. 물론 이걸 응용하면 영문판에서 한글판으로도 적용이 가능하겠지요? 각자 편한 언어팩으로 개발하세요.



이상으로 Visual Studio 2017 한글판에서 영문판으로 언어팩을 바꾸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