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개발하는 과정에서 협업을 해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당연히 소스코드 Merge 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데 이럴때 내가 수정한 소스와 상대방이 올린 소스를 비교해서 싹 붙여 넣을 수 만 있다면 정말 간단하게 Merge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유니티 자체적으로 Diff/Merge 할 수 있는 기본 툴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에 있습니다.


대신 유니티에서 추천해주는 Merge 툴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WinMerge 입니다. 저는 시험적으로 여러개를 설치해 봤는데, 그중에서 프리라이센스로 가장 사용하기 편리할 것 같은 WinMerge를 선택했습니다. 설치 및 설정 방법은 간단하니까 아래처럼 따라하시면 됩니다.


우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가 가장 최신 버전의 WinMerge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winmerge.org/



그리고 유니티의 메뉴에서 Edit > Preference 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External Tools 텝에서 'Revision Control Diff/Merge' 에서 방금 선택한 WinMerge를 선택해주면 끝!



다음 포스팅에서는 WinMerge를 이용해서 Merge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을 적어볼까 합니다.

오늘은 여기서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