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껏 앱을 만들면서 귀찮아서 튜토리얼 같은건 만들지도 않았었는데....

처음 구현해서 넣어봤어요.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아래처럼 Coroutine을 사용해서 구현하였더니 생각보다 편리하네요.


    private void Start()

    {

        tutorialStep = 0;

        StartCoroutine(TutorialStart());

    }


    IEnumerator TutorialStart()

    {

        Step1();

        yield return new WaitWhile(() => tutorialStep < 1);


        Step2();

        yield return new WaitWhile(() => tutorialStep < 2);


        Step3();

        yield return new WaitWhile(() => tutorialStep < 3); 

    }


위 코드를 사용해서 구현해본 게임 튜토리얼입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구현하는지 시간날때 좀 찾아보고 배워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