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 Creator Installation



어랏,, 그동안 잘 사용하던 Cocos Studio 프로젝트가 개발 중단되었네요. ㅠㅠ

그리고 홈페이지에서도 사라졌어요. 아놔..


아직은 Cocos Studio가 3.10 까지 지원되는관계로 사용하기에는 별 문제 없겠지만 앞으로는 더이상 지원이되지 않기에 많은 불편함이 생길듯 하네요. 그래서 오늘 Cocos Creator를 설치해 봤어요.


일단 Cocos Creator는 Java Script 기반이라고 하네요.. 흐미.. C++에 너무 익숙해져 있어서 또 적응하기에 시간이 좀 걸리겠네요.


아무튼 각설하고 일단 설치하고 예제 프로그램 실행하는 것까지 오늘 해 봤어요



먼저 Cocos2d-x.org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Cocos Creator를 다운 받습니다.

전 Windows 환경이니 당욘 V1.3.1  Win 버전으로 다운 받고 설치완료했어요.


설치방법은 뭐 설명이 필요없어요 그냥 알아서 다 깔림. (아닌가? 예전에 Cocos 개발환경이 갖추어져 있어서 그런가?)



일단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Hello World 프로젝트나 빈 프로젝트를 생성해 볼 수 도 있어요.

그런데 맨 우측의 Example Collection 요거를 클릭해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짜잔 아래와 같은 예제 프로젝트가 생성되었어요.


일단 하나씩 실행해 보고 코드도 보면서 적응해 볼려고 노력중이랍니다.




앞으로 새로 알게되는 것들이 있다면 cocos creator 사용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