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비클을 얼마전에 구매했습니다.

개발에 좀더 탄력이 붙을꺼라 예상했지만, 이건 뭐.. 처음부터 문제가 발견되서 멘붕이 왔었네요.

아래처럼 픽셀단위 이미지가 흐리게 나오네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Qubicle 본사 기술지원팀에 영문으로 메일도 보내봤지만 3일이 지난 현재까지 깜깜 무소식!!

그래서 개인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기 위해서 유니티의 Import된 이미지 부분을 살펴봤더니 저기 Filter Mode가 Bilnear 모드로 되어있네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Point(No Filter)모드로 변경해 보니까 아래처럼 짠!


문제가 많이 개선되었네요.



임시방편으로 이렇게 하니까 문제는 어느정도 해결된것 같네요. 다만 가끔씩 한줄씩 이상하게 표현되기도 하는 문제점이 있네요. 큐비클의 Export 항목에 보면 Edge Bleed 라는 항목도 있던데, 그 부분의 수치를 조정하니까 좀 더 나아지기는 하던데, 이게 유니티의 문제인지 큐비클의 문제인지..


정확한 문제 해결방법은 기술지원팀의 답장을 기다려 보는 수 밖에 없네요.


큐비클 기술지원팀 메일이 오면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