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간단한 게임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기본이되는 부분에서 부터 막혀버렸습니다. 서버쪽에서는 플레이어가 잘 움직이는데, 클라이언트 부분에서는 서버에서 움직이는 플레이어의 위치정보를 가져오지 못하는듯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위치정보는 업데이트되는데 클라이언트의 플레이어가 업데이트된 위치로 그려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현재 발생되는 문제점
위와 같은 방식으로 문제가 발생하는데, 여러 사이트와 해외 사이트 검색을 해 봤지만 아직 마땅한 해결 방안을 찾지 못했네요. 혹시나 원인을 알고 계신 분이 있다면 부디 좀 이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시겠어요?
제가 구현한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Network Manager
Player Script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Networking;
public class player : NetworkBehaviour {
public float moveSpeed;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if(!isLocalPlayer)
{
return;
}
float h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v = Input.GetAxis("Vertical");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h, v, 0).normalized * moveSpeed * Time.deltaTime;
}
}
Player compon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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