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앱을 만들고 배포할때 꼭 빠뜨리지 말아야 할 부분중에 하나가 Review 를 유도할 수 있는 과정을 삽입해야되지요. 예전에 Cocos2dx를 사용할때는 Sdkbox를 사용해서 Rating을 유도했는데요, 유니티로 넘어오면서 SDKBOX 플러그인을 추가해서 할려고 하니까 잘 안되서 편볍을 사용했어요.
1분이면 구현 완료할 수 있으니 이 방법도 사용해 보세요^^
대신 사용자가 직접 눌러서 들어가야된다는 치명적인단점이 있어요.
구현방법은, 먼저 자신이 올릴 마켓의 id 값을 알아옵니다. 자신의 패키지 이름을 적어주면되겠지요.
public void RatingApp()
{
SoundManager.instance.PlayExf(0);
Application.OpenURL("market://details?id=com.eyen.shaperunner3d");
}
그리고 버튼을 하나 만들어서 RatingApp() 함수를 연결시켜줍니다.
저는 아래처럼 Review 라는 버튼에 클릭 이벤트를 등록해 줬어요.
이렇게 하면 1분도 안결려서 앱 평가 할 수 있는 기능이 완성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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