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로 게임을 만들때 간혹 필요한 기능 Scheduler
사용법이 간단하니 필요할때 사용해 보세요
예를 들어 60초동안 플레이 하고 싶은 경우 scheduler 를 1초마다 호출 하도록 세팅하면 끝
그리고 매번 호출되는 함수 안에서 60번이 호출되고 나면 종료 함수를 호출하면 되겠지요.
[ Header ]
class FighterScene : public cocos2d::Layer
{
public:
void gameStart();
void gameEnd();
void tickTimer(float dt); // 카운터
private:
int _TickTimer; // 초
}
[ Source ]
void FighterScene::gameStart()
{
_TickTimer = 60;
schedule(schedule_selector(FighterScene::tickTimer), 1.0f); // 1초마다 호출 되는 스케줄러 시작
}
void FighterScene::tickTimer(float dt)
{
_TickTimer--;
if(_TickTimer <= 0)
gameEnd();
}
void FighterScene::gameEnd()
{
unschedule(schedule_selector(FighterScene::tickTimer)); // 스케줄러 중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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