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로 게임을 만들때 간혹 필요한 기능 Scheduler

사용법이 간단하니 필요할때 사용해 보세요


예를 들어 60초동안 플레이 하고 싶은 경우 scheduler 를 1초마다 호출 하도록 세팅하면 끝

그리고 매번 호출되는 함수 안에서 60번이 호출되고 나면 종료 함수를 호출하면 되겠지요.


[ Header ]

class FighterScene : public cocos2d::Layer

{

public:

void gameStart();

void gameEnd();

void tickTimer(float dt);    // 카운터


private:

int _TickTimer; // 초

}



[ Source ]


void FighterScene::gameStart()

{

_TickTimer = 60;

schedule(schedule_selector(FighterScene::tickTimer), 1.0f);    // 1초마다 호출 되는 스케줄러 시작

}


void FighterScene::tickTimer(float dt)

{

_TickTimer--;

if(_TickTimer <= 0)

gameEnd();

}


void FighterScene::gameEnd()

{

unschedule(schedule_selector(FighterScene::tickTimer));  // 스케줄러 중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