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개발하는 도중에 XML 파일을 생성하고 로드하고 할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 튜토리얼 보고 막 따라했다가는 아래와 같은 오류 문구를만날 수 있을텐데요.
ArgumentException:Encoding name 'ks_c_5601-1987' not supported
이 문제는 한글 환경에서 개발할 경우에 xml파일을 생성할때 인코딩 타입을 "ks_c_5601-1987" 이걸로 자동으로 설정해서 생성시키기 때문이죠.
해결방법은 애초에 xml 파일을 생성할때 Encoding 타입을 미리 지정해 주는것이죠. 저는 이렇게 해서 해결했습니다.
Encoding 저 타입을 사용할려면 using System.Text; 요걸 해 줘야된다는것 까먹지 마세요.
'개발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모서리가 둥근 체력바 구현하기(Unity Round Hp Bar/Slider) (1) | 2017.10.14 |
---|---|
유니티 버튼/이미지/글자 정렬 1분만에 끝내기 (0) | 2017.10.13 |
풋볼데이 풀업 라이브카드 계약만료 이건뭥미 (0) | 2017.09.28 |
유니티 xml 파일 불러오는 방법 (android) (0) | 2017.09.28 |
풋볼데이 선수선택권 카드로 풀업 알바로 모라타 획득 (1) | 2017.09.19 |
유니티 2017 버전 apk 파일 생성 오류 해결방법 (1) | 2017.09.14 |
Unity 5.6.3p2 (64-bit) 한글깨짐 (0) | 2017.09.14 |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복셀툴 Magica voxel 사용방법 (4) | 2017.09.11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