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사는 열공중



게임하면서 단어공부도 하면 좋을것 같아서 만들어본 게임

그런데, 구글 플레이에 노출이 잘 안되어서 지금 "용사는 폭망중" 안타까워요.

혼자서 이 게임 만든다고 한달가량 고생했었는데...

Cocos2dx로 만들었구요, 이미지들은 opengameart.org에서 CC0 라이센스로 배포된 것을 사용했어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yen.crushword



일반적인 클리커류 게임은 아니구요, 완전 자동사냥 게임이에요. 괴물을 죽이면 돈이 나오는데 그걸로 용사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진행해 나가는 게임이에요. 절대 노가다 게임은 아니구요.

돈을 모아서 돈을 더빨리 벌수 있도록 투자를 할 수도 있구요, 아니면 용사의 무기나 갑옷 악세사리등을 구매하거나 업그래이드 하는데 사용할 수 있어요.


돈 모으기가 어렵다면? 중요포인트 알려드릴께요.

메뉴에 보면 Fireman, Iceman을 호출하게되면 강제로 영어 단어 공부를 하게되는 효과가 나타나면서 추가적인 돈을 벌어주게 된답니다. Fireman 이나 Iceman은 추가적인 공격을 하게되면서 적을 더빨리 처치할 수도 있어요.


이렇게 돈을 더 빨리 모으기 위한 방법으로 강제적인 스터디가 가능하게 만드는 것.

제가 한번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ㅠㅠ


게임에 나오는 물약 먹으면 공격속도가 빨라진다거나, 데미지가 두배로 들어간다던지 뭐 그런 기능들이 있으니 대충한번 해 보세요. 너무 성의없나요? 그래도 이거 구현할때는 시간 좀 걸렸답니다 ㅠㅠ


물론 이 앱에는 게임만 있는게 아니구요, 공부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요.

공부하기, 단어장, 시험치기, 광산에서 단어캐기, 다람쥐 도토리 훔치기 등등 다양한 흥미 요소를 포함시킨 스터디 모드가 있어요.



스터디 모드에서는 

단어를 읽어주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답니다. 나중에 밑에 나올꺼지만, 단어를 읽어주는 발음선생님도 3개국 남자 여자 선생님이 있으니 취향?에 맞는 선생님을 선택하시면 되어요.

아차차, 이 앱은 영어 단어만 공부하는 앱이 아니랍니다. 


영어


태국어


중국어


일본어


이렇게 총 4개국어를 한번에 공부 할 수 있으니, 공부하고 싶은 언어를 바꿔가면서 즐겨도 좋을것 같아요.

저도 이참에 일본어를 한번?


이상 혼자서 한달가량 낑낑거리면서 만든 '용사는 열공중' 게임 소개였습니다.

지금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폭망하고 있는중이니 제발 사람한명 살려주신다 생각하고 좋은 평점 부탁드려요^^


쓸데없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폭망중인, "용사는 열공중" 플레이스토어 페이지 바로가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yen.crush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