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앱 배포전 이미지 용량 줄이는 방법

해피류 2017. 12. 30. 11:27

TinyPng



게임을 개발하면서 용량이 커지는것 때문에 걱정된다면?

특히 모바일게임일 경우에는 문제가 좀 심각해 지는데, 이미지 용량을 줄일려고 해상도를 낮추자니 게임 그래픽의 품질이 꾸리꾸리해지고, 그냥 올리자니 APK 파일 용량이 점점점 커지고..


난감한데 이럴때 이 사이트에서 용량을 줄여보심이 어떨까요?


저도 최근에 알았는데 굉장히 유용하네요.


# 어떻게 용량을 줄인다고 그래요?


여기서는 필요없는 색들을 지워서 용량을 줄여준다고 하네요.


TinyPNG uses smart lossy compression techniques to reduce the file size of your PNG files. By selectively decreasing the number of colors in the image, fewer bytes are required to store the data. The effect is nearly invisible but it makes a very large difference in file size!


# 직접 테스트 해 본 결과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그냥 저기 "Drop your .png or .jpg files here!" 라고 적혀져있는 박스안에 내가 줄이고 싶은 파일을 넣어주면 끝!


간단하쥬?


원래 파일 사이즈가 821.1kb 였는데 줄이고 나니까 257.4kb로 확 줄어드네요.



오홋! 대단한데요.


그냥 이것만 봐서는 모르니 직접 줄여진 이미지를 다운받아서 품질 비교를 해 봤습니다.


용량 줄이기 전: 821.1 Kb

용량 줄인 후: 257.4 Kb

 

 


실제로 품질을 비교해 보니 약간의 품질저하가 눈에 보이네요.


# 그래서 개인적으로 내린 결론은  


중요하지 않은 이미지들이나, 배경중에서도 멀리 있는것. 흐려지는 효과가 필요한 이미지들. 이런것들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특히 모바일로 제작하는 도트 그래픽일 경우에 활용해 보면 좋을것 같네요.


이미지 용량 줄여주는 사이트 : https://tinyp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