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멘션?? 초짜 아재의 트위터 사용법 한방에 끝내기

해피류 2017. 12. 28. 02:34

트위터에 오늘 가입한 일인입니다. 앱을 만들고 배포했는데 앱만드는데 도움을 주신 분께 앱의 출시소식을 알릴려고 가입했지요. 그런데 트위터를 어떻게 하는지를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트위터 어떻게 사용하는지 공부해서 봤습니다.



우선 트위터에 어떻게 글을 써야하지?


트위터의 맨 우측 상단에 보면 '트윗하기' 요 버튼이 있는데 이게 바로 나의 트위터에 내가 글을 올릴때 사용하는 버튼이더라구요.




쫄꺼 있나요. 그냥 눌러보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에 글을 적으면 내 트위터에 내가 메시지를 남기는 거에요. 그럼 나를 팔로잉(나를 따르는 무리들)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내가 적은 글이 자동으로 보여지게 되는 시스템!!



오호 이런거였군요.


그럼 멘션은 뭔가?


인디게임을 홍보해 볼려고 어느 트위터에 들어갔더니만 쪽지를 보내거나 멘션해 달라고 하더라구요. 이건 또 뭔소리인가??  멘션은 그냥 그 사람 트위터 아이디를 넣고 글을 적으면 해당되는 사람에게 메시지가 전달되는? 글이 보여지는? 그런 거 더라구요. 난 또 뭔가 했어요. 


앞으로 트위터 하면서 멘션 이야기 하오면 그냥 그 사람 트위터 아이디 적고 글 적어 달라는 소리니까 쫄지마세요^^




팔로우 팔로잉? 잉잉??


처음하니까 이건 또 뭔가 했는데 말그대로이더라구요.


팔로우는 내가 관심있어 하는 사람을 팔로우 하면 그 사람이 적는 트윗 글들을 그 사람의 트위터 페이지로 들어가지 않고도 내 트위터에서 자동으로 볼 수 있게 하는거구요.


팔로잉은 말 그대로 나를 따르는 사람들 ㅋㅋㅋㅋ

나를 관심있어 하는 사람들이더라구요.



140자 제한 이건 또 뭔소리야


예전에 몇번 들어봤는데 트위터는 글 적을때 글자 제한이 있다고 ㅡ.ㅡ;;


140자로 제한되어 있다고 하네요. 영어는 알파벳 하나가 1개로 치고 한글은 한 글자가 한개로 치니까 영어보다는 좀 더 많은 표현을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자 이상으로 오늘 처음가입해서 트위터에 글 적어보고 트위터 사용법을 야매 속성으로 배워본 아재였습니다.


제 트위터 주소는 @JiseobRYU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