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디터 네임스페이스 오류 발생시 해결방법 (UnityEditor could not be found)
유니티 에디터 네임스페이스 컴파일 에러 해결방법
유니티 에디터에서 열심히 작업하고나서 이걸 안드로이드로 옮길려고 빌드 했는데 아래와 같은 에러가 뜨면서 멘붕이 왔습니다.
Assets/Terasurware/DataGeneratorEditor.cs(3,7): error CS0246: The type or namespace name `UnityEditor' could not be found. Are you missing an assembly reference?
Assets/Terasurware/DataGeneratorEditor.cs(6,36): error CS0246: The type or namespace name `Editor' could not be found. Are you missing an assembly reference?
Assets/Terasurware/DataGeneratorEditor.cs(8,26): error CS0115: `DataGeneratorEditor.OnInspectorGUI()' is marked as an override but no suitable method found to override
Error building Player because scripts had compiler errors
UnityEditor.BuildPlayerWindow+BuildMethodException: Build failed with errors.
at UnityEditor.BuildPlayerWindow+DefaultBuildMethods.BuildPlayer (BuildPlayerOptions options) [0x001b9] in C:\buildslave\unity\build\Editor\Mono\BuildPlayerWindowBuildMethods.cs:162
at UnityEditor.BuildPlayerWindow.CallBuildMethods (Boolean askForBuildLocation, BuildOptions defaultBuildOptions) [0x00050] in C:\buildslave\unity\build\Editor\Mono\BuildPlayerWindowBuildMethods.cs:83
UnityEditor.HostView:OnGUI()
아놔.. 이거 뭐가 이레요. ㅠㅠ 개발하기도 바빠죽겠구만 이런 에러까지.
원인은 Editor 스크립트가 Editor 폴더 아래에 들어있지 않아서 발생했습니다.
저렇게 DataGeneratorEditor 라는 스크립트가 Editor 폴더 아래에 위치하지 않고 일반적인 폴더 이름으로된 내부에 있어서 에러가 발생했더라구요.
Editor 스크립트는 무조건 "Editor"라는 폴더 아래에 넣어줘야 하더라구요.
캡쳐화면처럼 그냥 Editor 라는 폴더 하나 만들어서 거기에 Editor 스크립트를 넣어주면 문제는 말끔하게 해결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