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정보

유니티 카메라 Perspective 와 Orthographic Projection 비교체험

해피류 2017. 10. 15. 17:06


유니티 카메라 모드 비교체험



카메라 Projection 모드에 따라서 게임이 완전히 달라보인다는 사실 알고 있으신가요? 지금 개발중인 게임인데 요걸 카메라 Projection을 어떻게 할지 여러방법으로 테스트 중에 있어요.


Projection은 카메라를 화면에 어떤식으로 투영할지를 결정하는것인데요.


  • Perspective: 주로3D게임화면시점에 많이 사용됨
  • Orthographic: 주로 2D 게임화면시점에 많이 사용됨

단, 3D 게임인데 Orthographic 모드를 사용하게 된다면? 네 맞습니다. 2.5D 필이 난답니다.



그래서 테스트 용으로 직접 적용해 보았습니다.



Perspective 모드




Orthographic 모드




카메라 Projection 모드에 따른 차이가 눈으로 확 보이시나요?

카메라 투영모드만 바꿔줘도 또다른 느낌의 게임이 만들어 진다는걸 깨닳게 되는 하루네요.


아래는 녹화한 동영상입니다. 카메라모드에 따른 차이를 한번 비교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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