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한글에서 글자모양 1초만에 복사하는 방법

해피류 2017. 8. 15. 18:27

한글에서 문서를 작성할때 한가지 불편했던점은? 글자모양을 똑같이 만들고 싶은데 일일이 글자크기와 폰트 이름을 찾아서 또 똑같이 설정해주고, 이러는 과정이 불편했었는데 엄청난 숨겨진 기능이 있었더라구요. 저만 몰랐나요? 


그 비법은 Alt + C


사용방법은 간단!!


첫째 복사하고 싶은 원본 글자에다가 커서을 옮기고 'Alt + C' 키를 눌러줍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글자모양을 선택하고 복사(D)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잠깐! 문단 모양도 복사하고 싶다면?

'글자 모양과 문단 모양 둘 다 복사(B)' 요걸 선택해 주면 되겠지요?



두번째 복사하고 싶은 글자를 선택해 줍니다.


저는 '이렇게 복사했어요'를 선택해 줬어요



셋째, Alt + C 버튼을 한번 눌러줍니다.


짜잔, 그랬더니 글자 모양이 이렇게 손쉽게 복사가 되어 버리네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에서 제공하는 빗자루와 같은 기능이네요^^


앞으로 한글 문서 작성할때 글자모양이나 문단 모양을 복사하고 싶다면, 일일이 설정해주지말고 요 기능을 적극활용해 보심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