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정보
유니티로 튜토리얼 화면 구현해 보기
해피류
2017. 7. 23. 10:00
이제껏 앱을 만들면서 귀찮아서 튜토리얼 같은건 만들지도 않았었는데....
처음 구현해서 넣어봤어요.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아래처럼 Coroutine을 사용해서 구현하였더니 생각보다 편리하네요.
private void Start()
{
tutorialStep = 0;
StartCoroutine(TutorialStart());
}
IEnumerator TutorialStart()
{
Step1();
yield return new WaitWhile(() => tutorialStep < 1);
Step2();
yield return new WaitWhile(() => tutorialStep < 2);
Step3();
yield return new WaitWhile(() => tutorialStep < 3);
}
위 코드를 사용해서 구현해본 게임 튜토리얼입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구현하는지 시간날때 좀 찾아보고 배워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