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쇼핑

전문가처럼 보이는 사진 블로그 만들기 '포트폴리오박스'

해피류 2017. 4. 20. 15:02

먼저 말씀드리지만 개인적으로 포트폴리오박스는 사진을 주로 찍고 블로그에 올리시는 분들께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 이름은 #Portfoliobox 입니다.



#1 제가 먼저 만들어보고 작성한 이야기 시작합니다.


자 일단 사이트 들어가면요, 요렇습니다.




뭔가 있어보이네요. 그래서 샘플 블로그 찾아가봤어요.

일단 마티의 포토그래피 블로그 들어갔어요.






오오 뭔가 느낌이 있고 좋네요.

일반적인 광고 주렁 주렁 달린 빠워 블로거들하고는 좀 다르네요.





깔끔하게 자신이 찍은 사진을 썸네일로 메인화면에 배치시켜 놓았네요.





사진 부분을 누르면 확대가 되면서 전체화면으로 보여주고요, 

깔끔하니 시인성이 굉장히 좋네요.






#2 세상에 공짜가 어디있니? 가격을 알려주세요.





일단은 가입하고 테스트 해보는건 무료랍니다.


무료로 한번 써보고 프로 버젼으로 옮기라고 하는데, 월 7,000원 정도의 비용이면,

웹호스팅과 도메인까지 무료로 지원해주네요.


일반적으로 개인 홈페이지 운영할려면,


호스팅비용 1년 : 3만원부터시작 ~  (사용 용량에 따라서 가격차이 엄청 나는거 아시죠?)


도메인비용 1년 : 2만원정도


보통은 5-8만원정도 들어가요 (제가 지금쓰는게 그정도라서 ㅡ.ㅡ;;)

근데 월 7천원선이면 12개월이면 한 8-9만원 정도 들어가겠네요. 

대신에 트래픽 걱정이라던지 사진 용량이 크니까 웹호스팅 용량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네요.


 #Portfoliobox 사이트 보러가기







#3 이 아래부터는 별 내용없어요, 일단 공짜라니까 무료 회원가입은 한번 해봐야겠다는 분들만 보세요.



가입하기 정말 간편해요, 그냥 페이스북으로 가입하기 눌렀거든요. 

버튼 클릭한방에 회원가입 완료 ㅎㅎ




그러면 페이스북 아이디로 웹사이트가 개설되어져요.





궁금하니까 바로 사이트에 로그인 오호라..


블로그 제작 마법사가 딱하니 나타나니 좋네요. 


요즘 뭘 공부하고 찾아보고 귀찮아서 요런게 딱 맘에 드네요.






초기 블로그 컨셉을 잡을 수 있도록 어떻게 UI를 꾸밀까요 라고 물어보네요,


뭐 나중에 바꿀 수 있을것 같아서 아무거나 그냥 클릭했어요.








이제 메뉴는 어디 표시할까요? ㅋㅋㅋㅋ


오 요녀석 뭔가 많이 준비되어 있네요. 그래서 또 마음에 드는거 암꺼나 클릭









첫번째 갤러리 만들어라고 하는것 보니까


사진 블로그에 활용하기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다시한번 드네요^^








그래서 일단 갤러리 하나 만들어주고요, 여기에 파일 올려줍니다.


류망아지와 함께 추억거리 남겨놓을려고 얼마전 만들어본 얼려먹는 초콜렛 사진 모음 올려봤어요.


그러면 끝!










#4 나만의 사진블로그 만들기 완성


와~ 대빠 간단하네요.

나만의 사진 블로그가 탄생하는 순간입니다.


만드는데 무료니까 재미로 한번 만들어 보세요^^


 #Portfoliobox 사진블로그만들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 블로그만들고 싶었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